[HackCTF/Forensic] 3번 So easy? 풀이

2019. 7. 31. 23:23문제풀이/ctf.j0n9hyun.xyz

먼저 문제를 다운받아주고,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온다.

귀엽긴 한데 ㅎㅎ 아무래도 이미지에 힌트는 없는것 같다

또 HxD로 열어서 그 전 문제처럼 HackCTF로 검색!

언뜻보면 정답같지만

HackCTF{He_s9ggazzi_long}

읽어보면 헤 속아찌롱이다 ㅎㅎㅎㅎㅎㅎ역시 똑같은 문제일리가 없어

근데 밑에보면 뭔가 이상하다

hidden.txt라는 글자가 보인다.

hidden.txt 라는 이름의 파일을 숨겨놓은것 같다. 분명 저 뒤에 줄줄히 있는게 새로운 파일일 것 같아서 시그니쳐를 검색해보았다.

빙고! zip 파일이었다

따라서 뒤에 있는 헥스코드들만 따로 복사해서 새로 만들어주고

zip 파일로 저장하고, 그 파일을 압축해제해주면 답이 나온다.

HackCTF{M4try0shka_do11}